본문 바로가기
내가 만든 요리

[스크랩] 노란 알배추 물김치와 미나리 초무침 내가만든 음식 (맛집정보)2014-02-24 10:29:17

by 부산 사투리 2023. 3. 5.

제가 카페에 올린글 스크랩 해왔어요.

 

오늘은 노란 속배추로 시원한 물김치 담았어요~~

배추속이 달콤하고 국물이 시원해서 맛있어요~

새내기 주부들도 십게 할수 있어요~

 

한번따라해 보실래요__

 

 

노란속배추를 두포기싸와서 흐르는물에 깨끗이 씻어서  건자뇠어요.

 

 

 

요렇게 엇비슷하게 자릅니다~~

 

 

 

켜켜이 천일염으로 살짝 뿌려줍니다~~

한시간정도 있다가 뒤집어 줍니다__

 

 

 

배추는 살작 절어두고 밀가루 2스푼으로 풀물을 끓려서 식혀 줍니다__

 

 

 

배를한개 깨끗하게 깍아서 깍뚝기 모양으로 설어둡니다~

배는속을 도려내다 보면 깍뚝설기가 예쁘게 않되요~

 

 

식은 풀물 두컵에 마늘과 생강 고추가루를 넣어 믹서에 갈아서

고운채에 걸러줍니다~~

 

 

절여놓은 배추를 씻지말고 소구리에 건저서 물기가 빠지면

당근 채설고 파송송설고해서 배와같이 석어줍니다~

 

 

김치통에담고 김국물에 소금간을 삼삼하게해서

김치통에 얌전하게 부어줍니다__

 

 

 

뚜껑 덮어서 한나절만 실온에 숙성시키면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저는 바로 먹었답니다~

 

 

 

 

 

 

뚜껑 덮어서 한나절만 실온에 숙성시키면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저는 바로 먹었답니다~

 

 

요렇게해서 떠먹어면 배추도 달고 배도달고 김치국물도 달달하고

시워하고 맛있어요_

 

 

 

미나리도 배어서 상추하고 초무침 해먹었어요~

 

 

 

 

양님장은 식초 매실 액기스 마늘 통깨 참기름 소금약간 고추가루 파

 

 

 

이렇게 즉석에서 만들어 버물렸어요~

 

 

 

점심에 상큼한 봄반찬 두가지 만들어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시원한 물김치 와 상큼한 미나리 초무침 군침돌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