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만든 요리

가족과 백숙을 맛있게 만들어 먹엇어요.

by 부산 사투리 2023. 12. 10.

 

2014년 사진입니다

 

오래간민에 가족이 모여서 백숙 파티를 했네요~~

어제남편이 퇴원한다고 두 아들이와서

추어탕에 불고기에 왕창 먹었는데

 오늘은 딸네미 식구들이와서 닭백숙 해먹자고

 닭을 3마리나 싸와서 또 파티를 했네요~~

대충대충 해도 가족아 모여서 먹어니 너무 맛있었네요~~

한번 올려볼께요~~

 

 

{제료}

통닭3마리 마늘4통 대추 3줌 전복7마리 인삼6뿌리 황기한줌

소금 후추,통깨 적당

 

{죽제료}

찹쌀4컵 당근 감자 버섯 양파 적당량

 

 

닭삶아 먹을려고 준비한건 아닌데

냉동실에 넣어 두었든 전복도 꺼내서 께끗이싯어 준비 했어요~

 

 

 

먼저 황기에 물을붓고 끓여서 진물을 우려내어

큰그릇에 딸구어 놓아요~~

 

 

이랗게 재료를 준비했어요

댥이 3마리나 되니까 마늘과 인삼 재료를  준비했어요

 

 

대추가 많이 잇어서 넉넉히 준비했어요

 

 

 

먼저 닭3마리를 께끗이 씻어서 다리부분에 칼집을 내고 찬물을붓고

 한솎음 끓여서 기름기를 딸구어 냈어요~`

 

 

 

기름기를 딸구어내고 준비된 각종 재료들을 위에올려 줍니다~~

 

 

 

재료들을 올리고 황기 달인물을 넉넉히 얌전하게 부어줍니다

저는 닭죽을 끓일려고 물을 좀 넉넉하게 부었어요~~

 

 

저는 시간은 적당이 조정해서 끓였더니 요렇게 맛있는

백숙이 완성 되었답니다~~

 

 

그래도 가족이모여서 같이 먹어니 한결더 맛있었답니다~~

 

 

마지막에 닭은 건저내고 닭죽도 끓엿어요

닭죽도 한그릇 뚝딱 했네요~~

백숙보다 닭죽이 더 맛있다나 뭐라나~~~~

 

 

 

 

후식으로 커피에 과일 까지

암청 배부르다고 난리났네요~~

 

 

저의남편은 사진찍고 부산떠는것 싫어해서

이사진 겨우 찍었어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