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에 가볼만한 곳

부산황령산 진달래 만개했어요부산 에 가볼만한곳2021-03-23 21:55:25

by 부산 사투리 2023. 4. 14.

오늘 부산황령산 진달래 꽃맞이 같다 왔어요

 

닐이너무 따뜻해서 황령산 진달래가 만개했는지 궁금해서

딸내미한태 전화해서 황령산 가는되 같이 가자고  약속했는데

외손녀가 황령산 벚꽃길가지 태워다 준다고 기다리라고 해서

벚꽃길까지 태워다 주어서 너무쉽게 봉수대까지 올라갔어요.

 

가는길에 개나리도 접해봅니다.

오늘은 미세먼지가 좀 심해서 광안리 남천동이 선명하지 않아요

방송 송신탑도 지내옵니다

봉수대까지 ㅇ올라왓어요

부산 시민공원 일대가 다 보입니다

 

부산 부전 셔면 가야지 다 보입니다

날씨도 따뜻하고바람도 불지않고 너무 좋아요.

봉수대 같다가 내려오니 진달래가 만개해서 반겨주네요.

상큼한 진달래 향에 취해봅니다.

매년 볼때마다 새로운 만남 너무 매력적입니다

한창 만개 했어요

개나리 다음 봄소식 알려주는 부산에 상징 황령산에서 진달래가 알려줍니다.

파란지붕 물만골 동네가 보여요

화려하지않고 소박한 물망골 동네

우리네 고향과 같은 느낌이 있는 동네

 

산등성이가 분홍빛으로 물들었었어요.

 

한창 만개를 했어요

여기서 김밥 먹었어요.

맞은편 금련산 송신탑도 보입니다

소신탑 부근에도 진달래 지천입니다

돌틈이든 산천이든 관계없이 흐드러지게 피었습니다.

 

달냄이도 한컷 했습니다

 

 

 

진달래 군락지 오솔길 까지 내려왔어요

숲속에서 피는 진달래도 어찌나 고운자 눈을땔수가 없네요

 내려오는길에 물방골 목련도 담아봅니다

물망고에서 마을버스타고 시청앞에 내려 굴 국밥 집으로가서 식사를 하고 왓습니다

 

사한 진달래 꽃맞이 부산 황령산에서하고 시청뒤 향토집 굴굴밥으로 허기를 달래고

거제리 시장와서 시장보고 딸과 헤어저서 집으로 왔답니다

진달래 꽃구경 하실분 황령산으로 서둘러 가보세요

환상입니다.

오늘밤도 행복한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