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에 가볼만한 곳/걷기좋은 부산 갈맷길

걷고싶은 부산길맷길 8코스1 구간걷고싶은 부산갈맷길2021-08-29 09:50:30

by 부산 사투리 2023. 4. 18.

걷고 싶은 부산 갈맷길을 걸었습니다

아침 8시 반에 교대역에서 일행과 같이 범어사 역에서 

금정 3~1 마를 버스가 금방 가버려서 한 시간 기다려서

 터고 10시18분에 상현 마을에 내려 시작 인증대에 시작 날인하고

해동 수원지를 돌기 시작했습니다.

날씨는 그리맑은 날씨는 아니녔답니다.

비가 오려고 하더니

해가 보이기 시작했어요.

 

상현마을 입구 마을버스종점 시작 인증대 서 날인하고 출발합니

 

이틀 전에 태풍이 지나가서 수원지에 황토물이 유입되어서 물이 맑지 않고

아주 탁하게 보입니다.

 

이런 구간에는 길이 너무 좁아서 불편합니다.

 

나무대크 길로 접어들었어요

맛있는 음식집이 눈에 들러옵니다 .

오륜대 본동에 마을버스 금정 5번이 여기 들어오네요.

 

맛집에 많이 보입니다

해동 수원지 한 바퀴 돌고 오리불고기에 막걸리 한잔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편백 나무 숲에서 점심시간은 조금 이르지만 모여 앉아 식사하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땅매산 숲길에 멋진 황톳길을 그의 맨발로 걷는 분들이

많이 보였어요.

정자에 사람들이 가득 앉아 있어서 쉬어갈 자리가 없네요.

 

땅매산 정자 옆에 중간 인증 대가 있네요.

여기서 날인하고 다시 걸어갑니다.

 

이틀 전에 태풍이 지나가서

물이 흙탕물이라서 마음이 상쾌하지 않고 텁텁합니다.

연못가에 정자가 있는데

연꽃을 심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들었습니다.

 

건너편의 모습들입니다.

여기 오륜대 전망대에 왔습니다.

이렇게 낮은데 있어도 전망대라고 하나요

대크길을따라 쭉 진행합니다.

 

 

회동수원지 수변산책길 그의 끝자락에 왔습니다.

 

동대교 까지 왔습니다.

명장 정수 사업소 회동지소라고 하네요.

 

 

동천교 석대다리  종점 인증대까지 욌습니다

며칠 전 홍수에 물이차서 쓰려간 흔적들이 많이 보였답니다

여기서 종점 인증 도장 찍고 금사동 지하철로 이동합니다

 

늦은 점심은 시원한 냉면으로 허기를 달랬습니다.

 

8~1구간

오늘 거리는: 10,2km

걸은 시간:3시간 43분

23500보 걸었음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