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만든 요리

스크랩] 쑥향이 가득한 쑥국을 끓였어요~~내가만든 음식 (맛집정보)2013-04-10 07:18:20

by 부산 사투리 2023. 2. 28.

오늘저녁에 향긋한 쑥국울 끓여먹었답니다

숙향이 정말 끝내줬어요~~~

쑥국 끓이는 과정을 올려볼깨요~~

숙향기 한번 맡아보세요~~

 

 

뒤동산 올라가서 쑥을 캐다놓고 봉사활동 잠깐 갖다왔는데

숙이 약간 시들었어요~~

 

 

 

 

 

숙을 께끗이 씻어서 소쿠리에 물기를 받처놓아요~~

 

 

 

 

 

멸치와 다시마를 넣고 다시물을 끓입니다.

 

 

 

 

다시물에 된장 2숫갈 체에걸러서 넣어줬어요~~~

 

 

 

 

작년봄에 고향에서 얻어온 세고사리 (늦고사리)

먹고조금 남아있었던거 싦아서 준비했어요~~

 

 

 

바지락 조개살이  살란기라서 살이올라서  토실토실해요~~

물에살랑살랑 씻어 해감을빼고 준비 했답나다~~

 

 

 

 

곱게갈은 들깨라루3숫갈 준비했습니다~~ 

 

 

 

 

추가사진

 

 

다시물에 며루치와 다시마를 건저내고 된장 2숫갈 풀어서

 채에걸러서넣고 조개살넣고 고사리넣고  다시끓여서 숙넣고 마지막에

들깨가루 풀어서 넣었어요~~

찹쌀가루도 두술 넣었더니 국이 걸죽해서 맛있었어요~~~

 

 

다시물이 다 끓은상태기 때문에 오래끓이면 조개살이 질겨진답니다

숙국은 고사리와 들깨가루가 궁합아 잘 맞기 때문에 정말 맛있답나다~~

된장이 들어갔기 때문에  마지막에 간을보고 싱거우면 소금을 약간만 넣어면 됩니다~

숙국은 양념을 넣지 않는게 좋아요~

숙의 특유한향과 들깨의 고유맛이 없어지기 때문에

양념은 넣지않는게 좋아요~~

넣치말라는 소리가 아니고 취향에 따라서 드시면되요~~~

 

마지막에 한그릇 담아서 찍은 사진 한장 올려야 되는데

향기가 하도 진동해서 빨리 먹고싶어서

사찐깜빡 했어요~~

아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