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만든 요리

통배추 물김치 만들기 내가만든 음식 (맛집정보)2014-08-11 09:46:00

by 부산 사투리 2023. 3. 8.

 

오늘은 새콤 달콤한 ㅁ배추물김치가 먹고싶어

배추 물김치를 새콤 달콤하게 담았어요~~

요즘은 통배추가 귀해서 아무되나 잘없어요~~

부전시장가면 꼬맹이 통배추가잇어요~`

거기까지가서 구해왔네요~~

재료는 간단해요`

통배추 작은것4포기 빨간고추 마늘두통,양파큰것1개

밀가루2스푼 소금약간 배는잊어버려서 못삿어요~~

 

 

 

시원하게해서 쭉쭉 찟어서먹는 새콤한 물김치예요~

 

시장가서 알배추4통 사왔어요~~

 

물김치는 깨끗이 씻어서 소금에 절입니다~~

 

 

깨씃이 싯어서 대충 물기를 빼줍니다~`

 

 

깨씃이 싯어서 대충 물기를 빼줍니다~`

 

 

 

큰그릇에 담아 켜켜이 소금을 뿌려 절려줍니다~~

한시간정도 있다가 뒤집어 줍니다~

 

 

 

 

양념 재료를 준비했어요~~

물김치는 양념이 간단 하답니다~~

 

 

 

밀가루 두술을  풀물을 끓였어요~~

 

 

준비해둔 양념 재료를 대충 토막을내어 풀물을 붇고

믹서에 갈아둡니다~~

 

풀물에 갈아놓은 양념을 넣고  씻어놓은 배추가 물기가 빠지면

한조각식 퐁당퐁당 적셔서 김치통에 담아요~~

 

 

마지막에 양념과 국물을 넉넉하게 부어줍니다~~

이렇게해서 실온에 하루만 숙성하면 시콤한 배추 물김치가 됩ㄴ다~~

 

고추를 갈아넣지않고 완전 백김치로 해도

너무 맛잇어요~~

 

숙성된 배추물김치 너무 맛있습니다.

 

 

고추가루 넣지않고 요렇게 숙성시켜 먹어도 맛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