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만든 요리

출출할때 감자 맛있게 삶아먹기 내가만든 음식 (맛집정보)2014-08-13 21:22:53

by 부산 사투리 2023. 3. 8.

오늘 새참시간에 감자 삶았어요~~

 

 

 

어찌나 맛있게 삶아 젔는지 옆라인에

 손자도 몇게 갖다줬네요~~

별거않인데도 먹어라고 가저갔더니

 지네는 짜장면 식혀먹고 있었어요~~

아이구 괜히 가저왔다 심었는데그래도 별것하면

오라고해서 같이먹는데 별거 아닌것은 그냥 갖다줘요~~

 

맛있게 보여서 않주면 먹였어면 싶을거에요~~

 

 

 

감자이렇게 삶았어요

너무맛있게 보여요.

 

 

감자요렇게 싦아서 버겨 먹기도 해요

 

 

옛날에는 숫가락으로 긁어서 새참해가기 너무 힘들었는데

요새는 감자깍기 칼로하니 엄청 수월하네요~~

잠깐 아란맛을 없에기위해 물에잠깐 담가놓았어요~~

 

 

물을좀 넉넉히 부어서 한김 오르면 적가락을  감자를 찔러보아

반정도 들어가면 물을 조금만 남기고딸구어 냅니다~~

불을 한단게 낯추어 조금더 익혀주면 믿에는 조금 노릿하면서

맛있개 익개 됩니다~

 

 

감자면이 매끌매끌하면 맛이없어 보입니다~~

분이 파싹파싹하게 나 있어면 맛있게 보이겠죠~

물을 딸구어 내고 조금 남기고 한두면 까불러 주어서

뚜껑닫아 잠깐만더 익히면 분이 타박하게 나서

먹음직 스럽게 보입니다~~

 

 

경주 시누님 집에서 얻어은 감자랍니다~~

양파한자루 감자 한자루 콩잎김치 마늘 찹쌀

양대콩 부추 등등 얻어왔어요~~

 

 

감자 삶아서 알베추 물김치 하고 먹어니 너무 꿀맛이랍니다.